::::::: Modeling Society MIDAS :::::::


  BT-7 mod.1935 Late Version (1) 양태준 2010/05/08
한 두어달 쉬었으니 이제 슬슬 시작해볼까 합니다.

얼마전 타미야에서 BT-7이 신제품으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는 '그렇게되면 이녀석은 평생 만들 기회가 없겠구나...' 하는 생각에 얼른 시작한 동방특급의 제품입니다.

작년 초에 중고를 구입했던 것으로 당시 의욕적으로 관련 별매제품도 몇 개 구매하며 의욕을 가졌으나 시작도 못했던 물건입니다.
별매 알루미늄 바렐에 러시아 메이커인 MasterClub의 레진제 가동식 별매트랙, 에듀어드의 에칭(실은 즈베즈다용...ㅠㅜ)
이렇게 시작부터 모아놓고 시작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역시나 의욕이 지나치면 지치기도 빨리 지쳐 시작도 못했죠...ㅋㅋㅋ

문제는 저 박스 문구 중 Late Version이라는 것인데, 밑의 사진을 보시면 보통 우리가 알고있는 BT-7과는 포탑 위쪽의 모습이 다릅니다.
네모난 문짝 두 개가 나란하게 달려있는 초기형에 비해 후기형은 BT-7A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대공기총을 장착할 수 있게 되어있는 둥근 전차장용 큐폴라가 가장 다른 점인데, 이상하게도 자료가 거의 없습니다.
처음에는 존재하지도 않는 물건을 만든 것이 아닌가 했는데 앞 쪽에서 찍은 대전 중 사진 몇 장이 있기는 하더군요. 그러나 포탑 위쪽의 자료는 전혀 없습니다...ㅠㅜ 워낙 몰드가 이상하고 뭔가 무지하게 생략되어있는 것 같은데 뭔지를 모르겠으니 불안합니다...ㅋㅋㅋ

어느 정도 진행되니 그야말로 '대박후회!' 중 입니다...ㅠㅜ
그냥 타미야에서 나오길 기다릴걸...
부품이 잘 안맞는건 기본에 곳곳에 수축과 지느러미, 뭉게지고 뭔지도 모를 몰드, 거칠게 상처가 많이난 금형으로 인한 난리가 난 표면... 엉성한 설명서 등... 모형이 가질 수 있는 모든 문제는 다 가진 듯한 제품입니다만, 그렇다고 못 만들 물건은 아니니 마음을 비우고 슬슬 진행해봐야 겠습니다. (포방패는 키트의 원래 부품을 잃어버리셨다고 판매자께서 따로 넣어주신 CMK의 별매제품... 배보다 배꼽이 큰...@@ 이 자리를 빌어 판매자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보고있으면 심란해지는 전차는 옆으로 밀어두고, 옆에 세울 예정인 인형을 시작했습니다.
알파인 초기 제품으로 지금 제품들과는 느낌이 좀 다른 제품입니다. 그래도 그 퀄리티가 어디 가겠습니까?^^ 머리는 지난 번에 만들었던 다른 러시아 탱크병의 남은 머리를 쓸까 합니다.
평소대로 무광검정 칠한 후 묽게 희석한 백색을 에어브러쉬하여 명암 잡아주고, 묽게 희석한 기본색을 올려 기본바탕을 잡아놓았습니다.

우선 인형 완성시켜놓고 나서 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갑자기 이 인형이 T-34 옆에 서있게 될지도 모르지요...ㅋㅋㅋ







 Prev    BT-7 mod.1935 Late Version (2) [1]
양태준
  2010/05/17 
 Next    [AFV] trumpeter KV-2
유중선
  2010/05/06